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장 꼴불견 선배 1위는 허세 떠는 선배, 2위는…'폭풍 공감'

입력 2013-09-25 12: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가장 꼴불견 선배 1위는 허세 떠는 선배, 2위는…'폭풍 공감'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가장 꼴불견 선배 1위가 공개됐다.

25일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전국 대학생 1,266명을 대상으로 '새 학기 캠퍼스 선후배 의식'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89.7%에 이르는 대학생들이 '새 학기에 꼴불견인 선배나 후배가 꼭 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가장 꼴불견 선배 1위를 묻자 남녀 모두 '허세 떠는 선배'(32.5%)를 꼽았고, 이어 '모든 후배에게 작업 거는 카사노바 선배'가 2위(28.5%)를 차지했다. 특히 여성에게는 32.8%의 표를 얻으며 1위인 '허세 선배'와 불과 0.3% 차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 3위는 '사사건건 끼는 약방의 감초 선배'(19.4%), '밥 한끼 안 사주는 짠돌이 선배'(8.2%), '자기 공부만 열심히 하는 개인주의 선배'(7%), '있는지 없는지 흔적도 안 보이는 그림자 선배'(4.4%)가 뒤를 이었다.

가장 꼴불견 선배 1위가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폭풍 공감"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허세 좀 떨지마"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바람둥이는 좀 그렇죠!"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정말 싫어요" "가장 꼴불견 선배 1위, 다들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중앙일보 포토 DB

관련기사

빙하 밑 잠자던 나무, 빙하가 녹으면서 모습 드러내…'대박' 소녀시대 서현-윤아, 강의실 포착 '캠퍼스는 아름다워' 이석, 탄생 비화 공개…"아버지 의친왕, 62세 때 날 낳아" 파키스탄 7.8 강진…건물도 '와르르' 사망자 수 계속 늘어 이다해 거울 셀카, 새벽에도 빛나는 각선미에 '시선 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