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세균 "안철수 최대 약점은 정치경험 없는 것"

입력 2012-07-25 16:49 수정 2012-10-30 16: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주통합당의 정세균 대선 경선후보는 25일 "안철수 원장의 가장 큰 약점은 정치 경험이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 후보는 청주를 방문해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정치의 정점에 있는 대통령은 국회와 협력해야 성공적으로 국정을 이끌 수 있다"면서 "안 원장이 본격적인 검증을 받으면 정치적 경륜이 부족한 점이 부각될 수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책에서 안 원장이 `정치의 나쁜 경험이 없는 것이 다행'이라고 했는데 좋은 정치도 있고 나쁜 정치도 있다"면서 "좋은 정치적 경험은 대통령으로서 좋은 자산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의 다른 대선 경선후보들에 대해 "민주당의 정통성, 능력과 도덕성, 통합의 세 가지 리더십을 모두 갖춘 사람이 없다"면서 "조수석에서만 일하고, 통통배만 몰아보고, 선실에서 구경만 한 사람은 위기를 맞은 대한민국호라는 거대한 배를 이끌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박근혜 후보를 이기기 위해서는 인기 있는 사람보다 국정 운영의 좋은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 민주당 후보가 돼야 한다"면서 "경선 역시 누구의 콘텐츠가 우수한지를 평가하는 과정이 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새 정부를 이끌 대통령은 국가 경제를 위기에 빠뜨릴 수 있는 가계부채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며 "빚 없는 사회, 튼튼한 경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것도 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궁궐 사는 박근혜, 독재자" 김두관 대선 주자에 독설 '만사올통' 등장…새누리 경선 TV 토론, 주요 쟁점은? 김문수 "박근혜, 정수장학회 정리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