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개혁경쟁으로 당 살릴 것…천정배 '끝장토론' 제안 무의미"

입력 2017-08-10 13:13

오늘 당 대표 경선 후보등록…첫 일정은 광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늘 당 대표 경선 후보등록…첫 일정은 광주

안철수 "개혁경쟁으로 당 살릴 것…천정배 '끝장토론' 제안 무의미"


국민의당 8·27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안철수 전 대표는 10일 "당의 개혁 방안과 비전에 대해 열심히 경쟁해 당을 살리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당대표 경선후보 등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이 위기 상황이다. 이번 전대는 혁신 전대가 돼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전날 경쟁자인 천정배 전 대표가 안 전 대표의 출마 철회 여부를 놓고 '끝장토론'을 제안한 데 대해 "이미 제가 후보등록을 했다. 관련된 토론은 이제 무의미하다"고 일축했다.

안 전 대표는 후보 등록 후 첫 행보로 광주에 내려가는 것과 관련해 "당원분들을 뵙고 직접 말씀드리겠다"며 "제가 지금 나서는 게 적절한지, 누가 당의 지지율을 올리고 새로운 인재영입을 할 수 있는지, 누가 개혁을 하고 지방선거에서 우리당의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는지 판단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발표된 리얼미터 여론조사 결과(7∼9일, 전국 성인 남녀 1천531명, 95% 신뢰 수준, 오차범위는 ±2.5%포인트) 국민의당 지지율이 5.4%로 하락한 데 대해 "혁신 전대가 된다면 다시 국민들께서 관심을 가지실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그 결과로 (본인이) 대표로 선출된다면 컨벤션 효과까지도 기대하고 있다"며 "그러면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우리 당이 거듭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민의당, 오늘부터 이틀간 8·27 전당대회 후보 등록 안철수 출마 고수에…'친안' vs '반안' 정면대결 본격화 안철수, 불출마 요구에 "사당 아니란 증거…한몸 던져 당 살리겠다" 국민의당 의원 10명 "출마 말라"…안철수는 강행 의지 '안철수 출마'에 커지는 논란…국민의당 전대 전망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