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오늘 정치개혁 구체안 제시

입력 2012-10-23 10: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오늘 정치개혁 구체안 제시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23일 야권 후보 단일화의 전제 조건인 정치개혁에 대한 구체안을 제시한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인하대학교에서 `정치가 바뀌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바뀐다'는 주제로 초청 강연에 나선다.

유민영 대변인은 "안 후보는 강연에서 정치혁신의 내용을 좀 더 포괄적으로 구체화하고, 일부 정치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안 후보의 정치개혁안 입장 표명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친노(친노무현)' 참모그룹을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퇴진시키고 `새로운 정치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정치쇄신 작업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나오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앞서 안 후보는 지난 19일 강릉에서 기자들과 만나 "만약 국민이 원해 단일화 과정이 생긴다면 거기서도 이겨서 끝까지 갈 것"이라고 단일화 참여 가능성을 처음 언급했다.

안 후보가 단일화 조건인 정치개혁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문ㆍ안 후보간 단일화 논의가 가속하고, 주도권 싸움도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부겸 "안, 조금씩 단일화쪽으로 이동…한고비 넘겨" 세 후보, 청사진 없이 큰 정부 경쟁 …'돈 먹는 공룡' 될라 "문·안 단일화 논의하라" 자리 펴는 문화계·사회단체 [토크본색] "문-안 단일화 과정 생긴다면 꼭 이기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