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백신 맞자" 미 전직 대통령들 뭉쳤다…트럼프는 빠져

입력 2021-03-12 14:37 수정 2021-03-12 14: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전용우의 뉴스ON'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 진행 : 전용우


[앵커]

일부 종교계가 조직적으로 백신을 반대해 가장 문제가 됐던 곳, 미국입니다. 미국 역시 백신 가짜뉴스로 인한 불안감 퍼져 있는데, 전직 대통령들이 백신 회의론에 맞서려고 함께 모였다고요?

[기자]

미국의 전직 대통령들이 공익광고에 함께 출연해서, 국민들에게 코로나19 백신을 맞자고 당부했습니다.

영상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전직 대통령들이 한데 뭉쳤습니다.

버락 오바마, 조지 W 부시, 빌 클린턴, 지미 카터 전 대통령 부부들.

마스크를 쓴 채 소매를 걷어 올리고 함께 백신을 맞습니다.

백신이 치명적인 병으로부터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해 줄 거라고 말하는데요.

this is our shot, 우리가 백신을 맞는다, 혹은 우리의 기회다라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접종을 독려합니다.

올해 97살인 지미 카터 전 대통령은 접종 카드를 손에 들고 환하게 웃습니다.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소망을 이야기합니다.

[지미 카터/전 미국 대통령 (39대) : 팬데믹이 최대한 빨리 끝나기를 원해서 백신을 맞습니다.]

[조지 W 부시/전 미국 대통령 (43대) : 텍사스 레인저스 야구팀 개막전에서 경기장에 관중이 가득 찬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버락 오바마/전 미국 대통령 (44대) : 장모님 생신날 찾아뵙고 안아드리고 싶어요.]

그런데 전직 대통령들이 모였다는데 뭔가 빠진 느낌이 들기도 하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그리고 멜라니아 여사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광고는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 날 촬영했는데요.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았었죠.

비영리단체 애드 카운슬에서 제작한 이 광고는 이번 주부터 미국에서 방송된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검찰, 트럼프 납세자료 확보…'탈세·금융 사기' 정조준 "백신 접종자들끼린 노마스크 가능"…미국, 새 가이드라인 미, 존슨앤드존슨 백신 긴급사용 승인…한 차례만 접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