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총리, 오후 8시 대국민 담화 발표

입력 2016-12-09 17: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교안 총리, 오후 8시 대국민 담화 발표


황교안 국무총리는 9일 오후 8시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다고 국무총리실이 밝혔다.

대국민 담화는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데 따라 이뤄지게 됐다. 혼란스러운 상황을 잠재우고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약속하는 등의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고건 총리의 대국민 담화보다 빠른 결정이다. 고 전 총리는 노 전 대통령의 탄핵안 가결 이튿날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 바 있다. 그만큼 현재 상황이 엄중하다는 황 총리의 인식이 깔려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황 총리는 이날 오전 긴급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 각 부처 장관들에게 흔들림 없는 국정 운영을 당부하는 등 안정감을 주기 위한 노력을 거듭해 왔다. 황 총리는 이후 외부일정 없이 서울청사 집무실에서 탄핵안 가결 상황을 지켜보며 메시지를 가다듬은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관련기사

황 총리, 대통령 권한대행 첫 일성… '대북 경계강화' 지시 새누리 "탄핵정국 사과…야당 국정수습 나서야" 박 대통령, 오후 5시 국무위원 간담회 소집…입장 밝힐 듯 박 대통령 탄핵 가결시 오늘 오후 6시께 직무정지될 듯 박 대통령, 탄핵시 하야 없이 '은둔'…헌재 승부 '올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