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안철수·문재인에 '까칠한 평가'

입력 2012-07-16 12:28

"안철수, 뭘 생각하는지‥문재인, 박근혜때리기 전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철수, 뭘 생각하는지‥문재인, 박근혜때리기 전부"

박근혜, 안철수·문재인에 '까칠한 평가'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잠재적 대권 경쟁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원장과 민주당 문재인 상임고문에 대해 `까칠한 평가'를 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시내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박보균 중앙일보 대기자) 초청 토론회에 참석, 안철수 원장과 문재인 고문에 대해 "딱 떠오르는 게 없다"고 촌평했다.

아직 대권도전을 선언하지 않은 안 원장은 각종 여론조사에서 박 전 위원장과 호각을 겨루고 있고, 문 고문은 본격적인 대권행보을 시작한 이후 지지율 상승세를 이어왔다.

박 전 위원장은 안 원장에 대해 "사실 잘 모르겠다. 뭐를 생각하고 계신지..."라며 "그분 나름대로 생각하실텐데 뚜렷이 알려진 게 없어서 뭐라 말하기 뭐하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삼갔다.

나아가 "안 원장 같은 분과 같이하면 좋다고 생각하는데..."라면서도 "생각을 모르니까 뭐라고 말씀드릴 수도 없고 조심스럽다"고 덧붙였다.

대선 분위기가 무르익는 상황임에도 안 원장이 여전히 `베일'에 쌓인 점을 꼬집은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박 전 위원장은 문 고문에 대해 "문 고문뿐 아니라 야권 후보 전체가 어떤 현안ㆍ정책이 생기면 `박근혜 때리기'로 비판을 연계해서 한다"며 "외국에서 볼 때 `대한민국 정치는 박근혜 때리기가 전부'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꼬집었다.

그는 "그런 것을 너무 많이 하다 보니 그분이 주장하는 게 뭐냐고 할 때 딱 떠오르지 않는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박 전 위원장은 안 원장과 문 고문에 대해 "저를 보고 하기보다 국민을 바라보고 국민에게 잘하겠다는 비전과 철학을 말해 국민 평가를 받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선룰 논란 끝에 경선 불참을 선언한 같은 당 정몽준 전 대표와 이재오 의원의 `끌어안기' 가능성에 대해 "본선으로 가면 당 전체가 하나의 캠프가 되지 않겠느냐"며 "그때 생각이 다른 분들도 당의 소중한 자산으로 훌륭한 역할을 해주실 것이고 저도 그렇게 노력할 것"이라고만 답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각종 의혹·비판에 적극 해명·반박 박근혜 "분양가상한제 폐지하고 법인세 내려야" 박근혜 "5·16 아버지의 불가피한 최선의 선택" 박근혜 "사당화 아니다…문제 본질 비켜가는 것" 박근혜 "체포동의안 통과되지 않을 것 상상 못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