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홍만표 부인에게 억대 연봉, 억대 컨설팅비 지급

입력 2016-05-22 20:41 수정 2016-07-11 18: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운호 법조 게이트' 수사 소식입니다. 검찰은 홍만표 변호사가 정운호씨로부터 수임료 수억원을 현금으로 받아서 빼돌린 의혹을 수사중인데요. 홍 변호사가 수임료, 그러니까 현금을 보낸 것으로 의심되는 부동산회사가 홍변호사 부인에게 억대 연봉에 별도로 억대의 돈을 지급한 정황이 나타났습니다.

박사라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부동산업체 A사와 유모씨가 2014년 9월 맺은 용역 계약서 입니다.

유씨는 홍만표 변호사의 부인입니다.

경영 컨설팅 업무 대가로 1억 원을 12개월에 나눠서 지급한다고 돼 있습니다.

또다른 계약서들입니다.

A사와 A사의 자회사가 석모씨와 3건의 계약을 맺은건데,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대가로 5천만 원과 천 6백여만 원 등 7천여만 원을 분할지급한다고 돼 있습니다.

석씨는 홍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인 전모씨의 부인입니다.

유씨는 A사 부대표로 있으면서 억대 연봉도 받았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A사 전 직원 : 일주일에 두번. 풀로 근무하는 것도 아니고 점심 지나서 들어가기도 하고. 연봉은 억대…]

이에 대해 A사 대표 김모씨는 "유씨가 인사관리를 하며 급여를 받은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검찰에서 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홍 변호사가 신고하지 않은 일부 수임료가 이 회사를 거쳐 다시 홍 변호사측으로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홍만표, 정기적으로 수억 원 현금다발 보내" [단독] 홍만표 부동산 업체, 부인 '부대표'·처형 '감사' [단독] 최유정, 대여금고에 거액 보관…가족에 "돈 빼라" 전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