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와중에…일본주재 총영사, 직원 성추행 혐의로 조사

입력 2019-07-29 20:51 수정 2019-07-30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일본 주재 총영사가 부하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귀국해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혐의를 일부 인정했습니다.

채승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일본 주재 A 총영사는 2017년부터 2년간 부하 직원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외교부와 경찰에 따르면 B씨는 지난해 성추행 사실을 외교부에 처음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A 총영사의 불쾌한 접촉 등이 계속됐고, 자체적으로 감사가 이뤄지지 않는다고 생각한 B씨가 권익위에 신고했습니다.

권익위는 자체 조사 후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고, 경찰은 지난 5월 말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A 총영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1차 조사를 마쳤습니다.

A 총영사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일부 시인했습니다.

총영사는 우리 국민과 해외동포 보호 업무는 물론, 수출 촉진과 투자 증진 등 경제 관련 업무도 총괄합니다.

일본에는 도쿄 주일대사관 외에 고베·나고야·삿포로·요코하마 등 9개 지역에 총영사관이 있습니다.

외교부 측은 "향후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면서 "성비위 사건은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한 조치를 취한다는 것이 일관된 방침" 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A 총영사의 휴대전화 포렌식 등을 통해 추가 피해자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영상디자인 : 오은솔)

관련기사

서울대생 학생총회…'성추행·갑질 교수 파면 요구' 의결 다른 클럽에선 '성추행 사건'…헝가리 수영 대표 체포 경찰 쫓기던 '복면 성추행범'…용감한 시민 손에 잡혔다 대법 "성추행 무혐의 처분받았다고 무조건 무고죄 아냐" 부당 채용·승진에 성추행까지…'소망교도소 비리' 재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