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무일 총장 후보자 "검찰개혁 많은 약속…실천이 중요"

입력 2017-07-25 10:41 수정 2017-07-25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무일 총장 후보자 "검찰개혁 많은 약속…실천이 중요"


문무일(56·사법연수원 18기) 검찰총장 후보자가 취임 후 자신에게 주어진 검찰개혁 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문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다음 날인 25일 오전 서울고검 청문회 준비 사무실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나 "어제 많은 약속을 했다. 앞으로는 약속의 실천, 변화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수사권과 기소권 등 이어진 후속 질문에는 "아직 후보자 신분"이라며 "다음에 또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자세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문 후보자는 전날 청문회에서 검찰의 수사권 행사를 축소하고 검찰권한 남용 방지를 위한 외부 전문가 통제 기구를 만들겠다는 구상 등을 밝혔다.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문 후보자 청문회가 끝난 직후 인사청문 보고서를 여야 이견 없이 채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이날 그를 정식 임명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 개혁' 질문 쏟아진 문무일 청문회…보고서 당일 채택 [여당] 공수처 설치-수사권 조정 '신중론' 밝힌 문무일 문무일 "검찰 직접수사권 필요·경찰 영장청구권은 더 논의" 문무일 "검찰 직접수사·특별수사, 부정부패 대응 위해 필요" 문무일 청문회, 검경 수사권·공수처 등 정책 '송곳검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