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7-21 2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 자택 압수수색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사법 농단' 의혹을 수사 하고 있는 검찰이 핵심 인물인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임 전 차장의 영장에는 JTBC가 보도한 '부산 법조 비리' 사건을 무마했다는 의혹 등이 주된 혐의 사실로 적혔습니다.

2. '계엄 문건' 새 국면…전방위 수사 불가피

기무사가 탄핵정국에서 언론을 장악하고 국회를 무력화하려 했다는 내용의 계엄령 문건이 새로 공개되면서 수사가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됐습니다.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짠 정황이 짙어지면서 당시 핵심 관련자에 대한 전방위 수사가 불가피해졌습니다.

3. 서울 낮 36.9도…1994년 이후 7월 최고치 

오늘(21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6.9도까지 올라 1994년 이후 7월 기온으로는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주의보보다 한 단계 높은 폭염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4. KTX 해고 승무원, 12년 만에 '복직' 합의

전국철도노동조합과 코레일이 해고 승무원 문제 해결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KTX 해고 승무원들은 12년 만에 정규직으로 복직하게 됐습니다. 잠시 후 이들 중 한 명인 오미선 씨를 연결합니다.

5. 마린온 희생장병 영결식…23일 '해병대장'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마린온 헬기 추락사고 희생자들의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을 만났습니다. 희생 장병들의 영결식은 오는 23일 해병대장으로 치러질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