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창원광장, 한 달 넘게 친박집회에…시민들 불편 호소

입력 2017-11-30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남 창원의 창원광장은 한 달 넘게 대형 태극기와 성조기, 박정희 전 대통령 사진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친박단체 집회장입니다. 민원이 빗발치고 있지만, 이 단체는 오히려 집회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최대 회전교차로가 조성된 창원 광장입니다.

광장 내부에는 대형 태극기와 성조기가 펼쳐져 있고 그 가운데 박정희 전 대통령 사진도 있습니다.

또 광장 둘레에는 4분의 1가량이 현수막으로 둘러쳐졌습니다.

창원 광장은 3만 5000여㎡로 서울시청 앞 광장의 3배 규모입니다.

한 친박 단체가 지난달 21일부터 이곳에서 하루 24시간, 매일 집회를 열고 있습니다.

평일 낮에는 5명 내외가 자리를 지키고 집회가 열리는 주말에 70여 명이 모입니다.

시민들은 소수가 광장을 점거했다며 불편함을 토로합니다.

[김판태/경남 창원시 반림동 : (광장은) 창원시민 전체 소유지…어느 일부분의 사람이나 단체가 (소유할 수 없습니다.)]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열 계획인 창원시도 곤란한 입장입니다.

[창원시 의창구청 관계자 : 왜 오래 하게 놔두느냐 이런 부분도 많고요. 진짜 계속 (민원) 전화만 받는 날도 있어요.]

무대 위 스피커에서는 군가와 선전 방송이 흘러나오면서 민원이 빗발쳐 경찰도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체는 크리스마스 캐럴을 추가하고 다음 달 말까지 집회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관련기사

주말 도심서 정부·국회 비판 집회…태극기 집회도 트럼프-시진핑 정상회담…"한반도 비핵화" 한목소리 "노동자 처우 개선 촉구" 건설노조, 마포대교 점거 농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