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당 "트럼프 연설, 반공교육 받는 느낌…유감스럽다"

입력 2017-11-08 14:08

"문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과 상당한 간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과 상당한 간극"

정의당 "트럼프 연설, 반공교육 받는 느낌…유감스럽다"


정의당은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회연설에 대해 "30여 분 내내 반공교육을 받는 느낌이었다"고 비판했다.

김종대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국회에서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존경과 우의를 표시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한다"면서도 "북한 문제의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지 않았고, 북한에 적대적인 표현을 하면서 도덕주의를 일관한 것은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북한이 '악당 체제'이기 때문에 대화와 협상은 필요 없고 고립시켜야 한다는 연설 내용에 경악을 금할 수 없었다"며 "이는 북핵 문제 해결 5원칙을 표방한 문재인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과도 상당한 간극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이런 편향성 속에서 한반도 위기를 고조시킬 불씨를 제공하는 것 아닌지 우려된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성실하고 객관적으로 한반도 문제를 직시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트럼프 "한국 여자 골퍼들, 세계 최고"…한국에 찬사 연발 트럼프 당선 1주년…'중간선거 전초전' 미니 지방선거서 참패 트럼프, 북한 인권유린 실태 조목조목 거론하며 맹비난 중국 매체 "한국 미사일 탄두중량 해제, 관련국에 군비경쟁 촉발 우려" 문 대통령-트럼프, DMZ 동반 방문하려다 기상 악화로 취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