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미 해군 개발 '소방로봇' 화재진압 시연

입력 2015-02-06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 해군 '소방로봇' 화재진압 시연

지금 보시는 건 불 끄는 '소방로봇'입니다. 미국 해군이 개발한 건데 선박에서 호스를 이용해 불을 끄는 시연에 성공했습니다. 이 로봇은 공간을 파악하고 연기를 확인하는 탐지장치를 갖춰 다른 소방관들과 함께 화재를 진압할 수 있습니다.

2. 서울까지 AI…중랑천 철새에서 검출

서울 중랑천에서 발견된 철새의 분변에서 조류인플루엔자 AI 바이러스가 검출됐습니다. 서울에서 AI 바이러스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고병원성 여부는 이르면 오늘(6일)밤 늦게 나올 예정입니다.

3. 미술품 사상 최고가…고갱 3200억원

후기 인상파 화가 폴 고갱이 타히티 원주민 여성 두 명을 그린 유화, 제목은 '언제 결혼하니'라고 합니다. 이 작품이 미술품 거래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1892년작으로, 최근 스위스의 한 개인 소장자가 우리 돈 약 3천2백억원에 팔았다고 소식통이 전했습니다.

4. '아이에게 회초리' 지지하는 교황

프란치스코 교황이 버릇없는 아이에게 매를 드는 것을 지지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바티칸 행사에서 한 아버지와의 상담 일화를 소개한 건데, 아이의 아버지가 "때로 아이들을 체벌할 필요가 있는데 모욕감을 느끼지 않도록 얼굴은 때리지 않는다"고 하자, 교황은 "존엄성을 지켰다"며 "잘한 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관련기사

진짜 바다가 있을까…나사, 목성 위성 '유로파' 탐사 올인 경남 고성서 개도 AI 판명…"감염 오리 사체 먹은 듯" 프란치스코 교황, 토끼 출산 발언 해명 "대가족은 축복" "내 어머니 저주하면 주먹" 교황의 파격적 비유…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