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가족 "김성수 동생이 잡고 있을 때 찔려…살인 공범"

입력 2018-11-16 08:33

'PC방 살인사건' 피해자 유가족 측, 부검감정서 공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PC방 살인사건' 피해자 유가족 측, 부검감정서 공개

[앵커]

이번 사건에서는 피의자 김성수의 동생이 범행에 가담했는지 여부를 놓고도 논란이 큽니다. 국과수의 부검 감정 결과, 피해자의 뒤통수와 목 뒷덜미 부분에 상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가족 측은 이같은 부검 결과를 토대로 피해자가 서 있는 상태에서 김성수의 동생이 붙잡고 있을 때, 흉기에 찔린 증거라고 주장했습니다. 흉기를 사용했을 때, 동생이 범행에 가담했다는 주장입니다.

이상엽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유가족 측이 기자회견에서 공개한 국과수의 부검 보고서입니다.

피해자의 뒤통수 부위와 목 뒷덜미 부분에 찔린 상처가 집중적으로 발견됐다고 적혀 있습니다.

유가족 측은 피해자가 쓰러지기 이전부터 김성수가 칼을 휘두른 증거라고 주장했습니다.

동생이 뒤에서 피해자가 서있는 상태로 붙잡고 있을 때부터 흉기로 찔렀다는 것입니다.

[유가족 측 변호인 : (피해자가) 뒤쪽으로 넘어지거든요. 그 자세에서 뒤통수 쪽을 찔릴 수 없지 않습니까.]

동생이 붙잡고 있을 때 김성수의 주먹 움직임도 의심스럽다고 주장했습니다.

처음 피해자에게 달려들 때는 주먹을 휘두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잠시 뒤에는 움직임에 변화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유가족 측 변호인 : 처음에 주먹으로 친 행위가 아니라 망치질, 꿀밤 때리듯이 이렇게 행동합니다. 7~8번을 휘두르고, 김성수의 동생이 피해자를 뒤에서 잡습니다.]

유가족 측은 부검 감정서와 CCTV 영상을 종합할 때 동생을 살인죄의 공범으로 봐야 한다며 적어도 살인에 대한 미필적 고의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브리핑에서 동생이 피해자를 붙잡고 있을 때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르지 않았다고 봤습니다.

또 동생이 나중에 김성수를 말렸다는 점 등을 들어 공범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신재훈)

관련기사

'PC방 살인' 김성수 동생 공범 논란 가열…흉기 꺼낸 시점 관건 법무부 "PC방 살인 김성수 심신미약 아니다"…정신감정 결론 PC방 살인 '동생 공범' 의혹, 전문가 동원해 조사한다 "얼마나 아팠을까" 추모 발길…'가해자 엄벌' 청원 100만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정신감정…경찰 보강수사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