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3 "박 대통령, 김기춘·우병우 능가하는 법률미꾸라지"

입력 2017-01-02 10:02 수정 2017-01-16 17:16

신년기자간담회 개최가 현행법 위반이란 지적도 나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신년기자간담회 개최가 현행법 위반이란 지적도 나와

야3 "박 대통령, 김기춘·우병우 능가하는 법률미꾸라지"


야3 "박 대통령, 김기춘·우병우 능가하는 법률미꾸라지"


야3 "박 대통령, 김기춘·우병우 능가하는 법률미꾸라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2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각종 의혹을 전면 부인한 데 대해 일제히 비난공세를 퍼부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에서 "초중등학교 정도 수준만 돼도 해야 할 것과 하지 않아야할 것에 대한 규범인식이 자리잡혀 있다"며 "박 대통령은 초등학생·중학생만도 못한 규범인식과 자세를 보였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언론을 상대로 어설픈 여론전을 펼칠 것이 아니라 헌재의 출석요구와 특검의 대면수사에 임하는 게 마땅하다"고 박 대통령을 압박했다.

같은 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박 대통령에 대해 "억울하면 검찰에 가서 진작 해명하지 왜 기자들에게 억울함을 털어놓나"라며 "박 대통령이 아마 본격적인 반격전을 기획하고 포문을 연 것 같은데 헌재에 하루빨리 탄핵심판 결론을 내려달라고 부탁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주 최고위원도 "박 대통령이야말로 김기춘·우병우·조윤선을 능가하는 '법률 미꾸라지'의 최고봉"이라며 "판을 뒤집겠다는 허무맹랑한 생각뿐인 범죄피의자에 대한 조치는 딱 한가지 방법 밖에 없다. 하루라도 빨리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해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박지원 전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왜 하필 덕담과 새해인사가 오가는 2017년 1월1일 직무정지된 대통령이 기자간담회를 갖냐"며 "온 국민들의 오장육부를 뒤틀어 놓았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도 이날 상무위에서 "이번 기자간담회를 위해 대통령은 홍보수석 등에 업무를 지시했고 국가 예산을 사용했다"며 "탄핵소추돼 직무가 정지 된 대통령은 청와대의 공식조직을 지휘하거나 조력을 받아서는 안 된다. 명백한 헌법과 법률의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조기대선 가능성…대선주자들, 새해 첫날부터 잰걸음 헌재, 탄핵심판 내일 공개변론 시작…공정·신속 강조 대통령, 탄핵심판 앞두고 '돌발 간담회'…야당은 맹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