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통령 악의적 희화화했다"…'대파 875원' 보도 심의 나설 듯

입력 2024-03-27 19: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가운데 "대파 가격이 875원이면 합리적"이라고 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다룬 보도에 대해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심의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을 악의적으로 희화화했다"는 민원이 접수됐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노진호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일 MBC 뉴스데스크는 물가 점검을 위해 대형마트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전했습니다.

[지난 20일 (화면출처: MBC '뉴스데스크') : 저도 시장을 많이 봐봐서 대파 875원이면 그냥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고…]

그러면서 대통령이 하필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진행된 날 현장을 찾아 물가 점검을 하기엔 부적절했단 취지로 지적했습니다.

방심위에 따르면 해당 보도에 대한 민원이 지난 25일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원인은 "윤석열 대통령이 장관으로부터 할인 상황 등 설명을 들었는데도 행정 성과만 들었다고 오도해 악의적으로 희화화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대통령 발언을 '화제의 발언'이라 하고 한 것도 편파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방심위·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규정상 민원이 접수되면 모든 안건을 심의하게 되는데 이르면 다음 주 목요일 회의에서 해당 보도를 심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언론노조 MBC 본부는 "정권 및 여당 호위무사를 자처하는 선방심위를 해체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선방심위 관계자는 "규정에 따라 심의할 뿐 호위 무사 주장은 명예훼손"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윤 대통령이 찾았던 하나로마트는 대파 875원 할인행사를 종료하고 내일부터 대파 한 단을 1368원에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조성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