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미래한국당, 통합당 합당 의결…위성정당 모두 사라져

입력 2020-05-26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래한국당, 통합당 합당 의결…위성정당 모두 퇴장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오늘(26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서 미래통합당과 29일까지 합당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앞서 더불어시민당에 이어 1호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까지 총선을 앞두고 급조된 위성정당은 모두 사라지게 됐습니다.

2. '남북 협력' 북 주민 접촉 때 신고만…절차 간소화

앞으로 남북 교류 협력을 목적으로 북한 주민을 접촉할 때 통일부 장관에게 신고만 하면 되는 등 절차가 간편해집니다. 또, 지방자치단체도 남북 간 협력 사업의 주체로 직접 대북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같은 내용의 '남북 교류협력 개정안'은 내일 온라인 공청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정부의 입법 절차를 밟아서 올해 안에 국회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3. '클럽 폭행 사망' 태권도 유단자들 징역 12년 구형

지난 1월, 광진구의 한 클럽 근처에서 20대 남성을 때려 숨지게 한 태권도 유단자 세 명에게 검찰이 각각 징역 12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태권도 4단인 피고인들이 피해자의 급소인 머리를 집중적으로 가격했다"며 "피해자가 사망할 수 있단 사실을 충분히 알았다"고 구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4. '세월호 유가족 모욕 혐의' 차명진 전 의원 재판에

'세월호 유가족들이 세월호 사건을 이용한다'는 비속어가 섞인 말을 인터넷에 올린 차명진 전 의원이 모욕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앞서, 지난해 4월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앞두고 유가족들에 대해서 '자녀의 죽음을 계속 이용한다'는 취지의 막말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유가족들에게 고소를 당했습니다.

관련기사

희생자 조롱하는 '혐오 프레임'…정치권도 한 몫 "국정원, 세월호 유튜브 영상 만들고 일베 퍼지자 자축" 여야, 21대 원구성 협상 시작…법사위·예결위가 쟁점 김종인 "보수란 말 안 쓰는 게 낫다"…고강도 변화 예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