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문 대통령, 5당 대표 만찬…정국 풀릴지 주목

입력 2019-11-10 12:24 수정 2019-11-10 23: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문 대통령, 오늘 5당 대표 만찬…정국 풀릴지 주목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0일) 저녁 여야 5당 대표들과 함께 만찬 회동을 갖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자유한국당 황교안, 바른미래당 손학규, 정의당 심상정,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참석합니다. 청와대는 모친상 조문에 따른 답례 성격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얼어붙은 여야 관계를 풀기 위한 논의가 있을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오는 19일 저녁 MBC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출연합니다.

2. 모스크바 '비확산' 회의…남북-북미 접촉 불발

지난 7일부터 사흘동안 진행된 러시아 모스크바 비확산 회의에서 기대됐던 북미,남북 접촉은 결국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올해 회의에는 북한 조철수 외무성 미국 국장, 미국 마크 램버트 국무부 대북특사,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등이 참가했습니다. 하지만,북미 간 별다른 접촉이 이뤄지지 않아 양측 기싸움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양현석, 14시간 조사 후 귀가…제보자 협박 혐의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제보자를 협박한 혐의로 경찰에서 14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사를 마친 양 전 대표는 취재진에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사실관계를 소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전 대표는 소속 아이돌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의 마약 투약 의혹을 제기한 제보자를 협박해 진술을 번복하게 만든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4. 아시아나기 엔진 결함…마닐라 공항 긴급착륙

어제 오후 4시 반 쯤 인천공항을 떠나 싱가포르로 가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엔진 결함으로 필리핀 마닐라 국제공항에 긴급 착륙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승객 310명을 마닐라 인근 호텔에서 머물도록하고, 오늘 오전 대체편을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여객기는 A350으로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주력 기종으로 선정한 최신 항공기입니다.

5. 손흥민 리그 3호골…팀 비겼지만 '최고' 평점

손흥민 선수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영국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셰필드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후반 13분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지난 7일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조별리그에 이어 2경기 연속 골을 넣어 리그 3호 골에 시즌 8호 골을 기록했습니다. 또 자신이 세운 한국인 유럽 최다 골 기록을 124골로 더 늘렸습니다. 이날 경기는 1대1로 비겼는데, 손흥민은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을 받았습니다.

6. 전국 차차 흐림…오후 서해안부터 비 소식

전국이 차차 흐려지다 오후부터 서해안을 시작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내일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등이 10에서 40mm, 강원 영동과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는 5에서 20mm 입니다. 낮 기온은 13도에서 19도 사이로 어제보다 다소 낮겠습니다.

관련기사

'임기 반환점' 문 대통령, 10일 여야 회동…정치복원 의지 '공정' 국정운영 핵심 기조로…후반기 풀어야 할 과제는 지소미아 유지 강조한 스틸웰…"한·일 중재하진 않을 것" 고위직 잇따라 방한…'지소미아·방위비' 미국의 전략은? 북, 미국에 '연말시한' 재차 압박…"기회의 창 매일 닫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