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EPL '축구 전쟁' 개막…'손흥민 신기록' 시선 집중

입력 2019-08-10 21:27 수정 2019-08-10 22:48

살라·판 다이크·오리기 골…리그 개막전 대승
초반 두 경기 못 뛰는 손흥민…현지에선 큰 기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살라·판 다이크·오리기 골…리그 개막전 대승
초반 두 경기 못 뛰는 손흥민…현지에선 큰 기대

EPL '축구 전쟁' 개막…'손흥민 신기록' 시선 집중

[앵커]

축구 팬들에게는 잠 못 이루는 밤이 다시 시작됩니다. 오늘(10일) 새벽 개막전을 시작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가 열 달 동안 치열한 경쟁을 이어갑니다. 리그 개막과 함께 현지에서는 손흥민 선수를 향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오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는 자책골로 시작했습니다.

노리치의 수비수 발에 맞고 빨려들어간 공은 리버풀의 첫 득점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살라가 침착하게 공을 굴려 넣은 두 번째 골.

살라의 코너킥을 이어 받은 판 다이크의 헤딩골.

골키퍼가 손도 쓸 수 없었던 오리기의 마지막 골까지 리버풀은 전반에만 네 골을 넣고 노리치시티를 4대 1로 이겼습니다.

2017년부터 살라는 세 시즌 연속 개막전마다 골을 넣는 진기록도 썼습니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에 우승을 내줬던 리버풀은 첫 경기부터 기분 좋게 이기면서 우승을 향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시즌 본머스전에서 퇴장을 당했던 손흥민은 올 시즌 초반 두 경기에 나설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현지에서는 손흥민을 향한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과 아시안컵, 몇 차례 A매치들까지 대표팀과 토트넘을 오갔던 지난 시즌을 떠올리며 "올 시즌 손흥민은 한국에 가는 횟수가 적다"고 기대했고, 올해 토트넘은 손흥민이 이끌거라는 예상도 나왔습니다.

한 스포츠 매체는 살라와 마네 등 최고 선수들과 함께 손흥민을 리그 1순위 미드필더로 평가했습니다. 

팀을 이끌어갈 선수로 떠오르면서 더 커진 자신감 속에 손흥민은 행복하게 새 시즌을 기다립니다. 

[손흥민 (토트넘) : come on you spurs! (가자, 토트넘!)]

특히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손흥민의 발 끝에서 한국 축구의 새 기록들도 만들어질 전망입니다.

(영상그래픽 : 김정은)

관련기사

손흥민, 6골만 더하면 '차붐' 넘는다…잠 못 드는 축구팬 8회 4득점 KIA, 한화에 짜릿한 뒤집기…단독 7위로 러시아 배구협 "코치 인종차별 행위 사과할 것" '동성 성희롱' 쇼트트랙 임효준, 1년 선수 자격 정지 정현, '요카이치 챌린저'서 일본 선수 꺾고 8강 진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