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7개월 딸 '방치 사망' 부모 구속…"도주 우려"

입력 2019-06-08 12:16 수정 2019-06-08 19: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7개월 딸 '방치 사망' 부모 구속…"도주 우려"

태어난 지 일곱 달 된 딸을 집 안에 방치해서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부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아이 아버지 21살 A씨와 어머니 18살 B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내줬습니다. 앞서 이 부부는 "마트에 다녀왔더니 집에 있던 아이 몸에 반려견이 할퀸 상처가 생겼고 다음 날 숨졌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은 거짓 진술로 파악하고 긴급체포했습니다.

2. 카페서 친형 살해 50대 체포…마약 등 전과 13범

어제(7일) 인천의 한 카페에서 친형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뒤 도주한 50대 남성 이 모 씨가 10시간여 만에 경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이 씨는 마약 복용으로 징역을 산 것을 비롯해 전과 13범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 씨가 범행 사실을 인정했다"면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3. 미-러 군함, 동중국해서 충돌할 뻔…15m까지 접근

미국과 러시아 군함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오전 동중국해 공해 상에서 충돌할 뻔한 상황이 벌어진 것을 두고 양국이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 해군 7함대 대변인은 "러시아 구축함이 미국 군함을 향해 최소 15미터 거리까지 다가와서 위험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반면 러시아 태평양 함대는 "미국함이 갑자기 방향을 바꿔 약 50미터 앞에서 러시아 구축함의 항로를 가로지르는 등 진로를 방해했다"고 반박했습니다.

4. 주말 하늘 가끔 구름…미세먼지 '보통~좋음'

주말인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끔 구름이 끼겠고, 호남 지역에선 오후 한때 소나기도 오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20∼29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관련기사

7개월 딸 방치 숨지게 한 어린부부 모두 구속…"도주 우려" '중국의 가장 예민한 곳' 건드린 미…대만 국가로 인정 "미, 대만 상대 2조원대 무기 판매" 보도도…중국 반발 "징검다리 연휴 즐기자" 전국 유원지·축제장 곳곳 붐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