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신용카드 소득공제 3년 연장…"현행대로"

입력 2019-03-13 21:29 수정 2019-03-13 22: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신용카드 소득공제 3년 연장…한도 등 현행대로

올해 말로 끝날 예정이던 신용카드 소득 공제 혜택이 3년 더 연장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기획재정부, 청와대는 오늘(13일) 비공개 당·정·청 협의회에서 이같이 의견을 모았습니다. 민주당은 "소득 공제율과 공제 한도도 현행 제도를 원칙적으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 미세먼지 99% 제거? 공기청정기 광고 시정명령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를 99.99% 제거한다는 암웨이와 다이슨의 광고가 과장됐다며 공정위가 시정 명령을 내렸습니다. 제한된 실험 조건에서 확인한 성능이 일상 생활에서도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했다는 이유입니다. 수입-판매 업체인 한국암웨이와 게이트비전에는 각각 4억 600만 원과 1100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3. 새 800만마리 충돌사…'유리창 표식' 등 대책

환경부와 국립생태원의 조사 결과 건물의 외벽 유리창이나 투명한 방음벽에 부딪혀 죽는 새들이 전국에 걸쳐 매년 800만마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방음벽의 투명창을 줄이고 건물 유리창의 경우는 새들이 인식할 수 있도록 무늬를 넣는 것을 의무화 할 계획입니다.

4. G메일·구글드라이브…오늘 낮 약 4시간 '장애'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인 G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가 오늘 정오부터 4시간 가까이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이용자들은 메일 발송이 안 되고, 첨부파일의 다운로드가 안 된다며 불편을 호소했습니다.

관련기사

"신용카드 공제 축소, 유리지갑 증세"…직장인들 반발 24시간 연일 공기청정기 풀가동…전기료 얼마 나올까 '매우나쁨→좋음' 강풍이 바꾼 공기질…올봄 미세먼지는? '최악 미세먼지' 뒤 측정소 가보니…선명한 '먼지 도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