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공매도' 비판에…국민연금 '주식 대여' 중단

입력 2018-10-23 21: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공매도' 비판에…국민연금 '주식 대여' 중단

국민연금이 공매도 세력의 '종잣돈' 역할을 한다는 비판을 받아 온 '주식 대여'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어제(22일)부터 주식 신규 대여를 중지했고, 기존에 대여된 주식은 올 연말까지 해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실련과 공매도 개선 주주연대 등은 국정감사장 앞에서 국민연금의 주식 대여를 영구 폐지하라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2. 조용필 데뷔 50주년 기념메달…5050개 한정판

한국조폐공사가 가수 조용필씨의 데뷔 50주년 기념 메달을 공개했습니다. 5050개만 한정 판매하는 이 메달은 앞면에는 조용필 씨의 공연 모습, 뒷면에는 기념 엠블럼 등을 새겼습니다. 메달의 판매 수익금 가운데 일부는 문화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3. 덤프트럭, 가로수 들이받고 인도로…2명 부상

오늘 아침 7시 50분 쯤 광주광역시 쌍촌동 운천 네거리에서 도로를 달리던 25t 덤프트럭 1대가 가로수와 신호등을 들이받고 인도로 넘어졌습니다. 이 사고로 덤프트럭 운전자 57살 조모 씨가 다리 등을 크게 다쳤고 트럭을 피하려다 넘어진 28살 이모 씨가 타박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트럭 운전자 조 씨가 신호를 받고 멈춰 선 승용차를 피하려고 핸들을 돌리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시비 끝에…사람 매달고 중앙선 넘나든 30대

승용차 1대가 사람을 매달고 중앙선을 침범하며 내달립니다. 지난 19일 저녁 7시 반 쯤 부산 서구 동대신교차로에서 35살 이모 씨가 26살 정모 씨를 자신의 차량 문에 매단 채 300m를 운행했습니다. 경찰은 차로를 바꾸는 과정에서 두 사람이 시비가 붙어 벌어진 일이라며 우선 특수폭행 혐의로 이 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국민연금 개편안…"후세 감당 못할 짐" vs "공포마케팅 그만" 국정감사 7부 능선…'최저임금 인상·국민연금 개편' 공방 "월227만원 평균소득자 국민연금 25년 가입시 월57만원 받아" 아파트 주차장서 40대 흉기 피살…전 남편 긴급체포 공사장 콘크리트 붓다 거푸집 '와르르'…한때 2명 매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