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10도 이상' 큰 일교차 옷차림 유의…주말 동안 '맑음'

입력 2018-10-19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어서 날씨 정보입니다.

밤사이 비구름은 모두 빠져나가고, 맑은 하늘과 깨끗한 공기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커서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는데요.

전국 대부분 10도 이상으로 일교차가 상당하겠고, 곳곳 찬 바람도 불어오면서 체감 추위가 더 강한 곳도 있겠습니다.

주말 동안 내내 맑은 하늘 펼쳐집니다. 본격적으로 단풍놀이 같은 가을 나들이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아침·저녁으로는 무척 쌀쌀하기 때문에 도톰한 겉옷은 반드시 준비하셔야겠습니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원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습니다. 농작물 관리도 잘하셔야겠죠.

또, 현재 아침 안개도 곳곳에 짙은데요. 평소보다 속도 줄여서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오늘(19일) 낮 최고 기온은 서울과 광주가 20도, 대구가 19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1~2도 높겠습니다.

북한도 최고 20도로 어제보다는 조금 오르겠습니다.

다음주에는 다시 기온이 조금 떨어지겠고, 화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도 내리면서 한층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관련기사

펑펑 내린 가을 '첫눈'…단풍 위 흰옷 입은 설악산 설악산 고지대 7㎝ '첫눈' 설국 장관…작년보다 16일 빨라 초미세먼지에 사라진 '수평선'…"외부유입·대기정체 원인" 올가을 첫 미세먼지 왜…중국 대기질·바람 요인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