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살리기 프로젝트, 권력의 검은 그림자 추적

입력 2018-07-26 15:40

방송 : 7월 26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7월 26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살리기 프로젝트, 권력의 검은 그림자 추적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별장 동영상을 둘러싼 권력의 검은 그림자를 집중적으로 취재한다.

2013년 세간을 뒤흔든 희대의 성 접대 스캔들이 터졌다. 한 건설업자가 고위 공직자 및 부유층 인사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것이다. 사건에 연루된 사회고위층 가운데 동영상이 있다는 의혹까지 받은 한 사람이 있다. 바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2번의 검찰 수사와 공개된 동영상 그리고 피해자의 구체적 진술이 있었음에도 사건은 무혐의 처분된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이 사건이 세상에 알려지기 전, 이미 검찰 내에는 동영상 속 인물이 김학의 당시 대전고검장이라는 소문이 파다했다. 그러나 그는 얼마 후 법무부 차관으로 임명된다. 그는 어떻게 법무부 차관으로 임명되었을까? 제작진은 당시 청와대 관계자를 만나 청와대의 '김학의 살리기' 프로젝트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이 관계자가 밝히는 사건 뒤에 숨겨져 있던 진실과 그 속에 숨겨진 권력의 실체는 과연 무엇일까?

또한 제작진은 사건을 추적하며 수첩 하나를 입수했다. 이 수첩을 통해 사건을 둘러싼 당시 청와대의 긴박했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일명 'BH 일지'라고 불린 그 수첩 속엔 과연 어떤 비밀이 담겨있을까? 이날 방송에서는 'BH 일지' 속에 담긴 비밀이 낱낱이 공개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26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성접대 의혹…별장 동영상 유출 전말 '하와유.MOV' 걸그룹 여자친구, 납량 특집서 '신들린 연기' '마매뷰' 김상균 "어떤 선글라스 껴도 잘 어울려"…자기애 폭발 '히든싱어5' 트로트 여신 홍진영 출연…역대급 흥 대결 펼쳐진다! '한끼줍쇼' 화사, 뜨거운 거리에서 곱창 먹방? 이색 오프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