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성접대 의혹…별장 동영상 유출 전말

입력 2018-07-25 15:04 수정 2018-07-25 15:05

방송: 7월 26일(목)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7월 26일(목) 밤 9시 30분

'스포트라이트' 김학의 성접대 의혹…별장 동영상 유출 전말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재조사 권고 사건 중 하나인 '김학의 전 차관 성 접대 의혹'을 집중 취재한다.

2013년 강원도 한 별장에서 나온 '성 접대 동영상 유출' 사건으로 김학의 전 법무차관, 고위공직자 등 144명이 줄줄이 소환되며 대한민국을 충격에 빠뜨렸다. 영상이 발견된 곳은 별장 주인이자 '성접대 의혹'을 받던 건설업자의 윤중천 씨의 차량. 하지만 누가 어떻게, 왜 유출한 것인지는 철저히 베일에 쌓여있었다.

과연 별장 동영상은 어떻게 유출된 것일까? 이를 추적하던 제작진은 한 여성을 만나 음성파일이 담긴 USB를 건네받았다. 그 속에는 "나 거기 있었던 동영상 모든 걸 갖고 있다고", "고검장 것도?", "'말 안 들으면 원본 퍼뜨려라고' 했던 게 공갈 협박이 되나?"라는 대화 내용이 들어있었다. 과연 이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이날 방송에서는 동영상 유출 과정의 전말뿐만 아니라 그 이면을 다룬다. '디지털 성범죄'와 '성 접대 프레임'에 갇혀 고통 받았던 피해 여성들의 절규를 '인권'의 시각에서 재조명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7월 26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스포트라이트' 강진 여고생 사건이 남긴 흔적…기묘한 살인 '스포트라이트' 강진 여고생 사망 사건, 범죄학 전문가와 추적 '스포트라이트' 세종마을 상인 "장사가 잘되면 쫓겨나 망한다" '스포트라이트' 망치 폭행 궁중족발 사태…정의란 무엇인가 '스포트라이트' 조용필→서태지→방탄소년단으로 이어진 대중문화 계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