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23 2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김종필 전 총리 별세…'3김' 역사 속으로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오늘(23일) 오전 92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현대 정치사의 증인이었던 김 전 총리가 별세하면서, 이른바 '3김 시대'도 역사 속으로 완전히 사라지게 됐습니다.

2. 미군 전사자 '유해송환 절차' 시작

미군이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미군 유해를 넘겨받기 위해, 임시운송케이스 100여개를 판문점을 통해 북측에 전달했습니다. 이번 송환은 지난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의 합의 내용을 처음 이행하는 것입니다.

3. 트럼프, 대북제재 연장…비핵화 압박

미국이 대북제재 6건의 효력을 1년 더 연장시킨 반면, 다음 달 예정됐던 한미해병대 연합훈련을 무기한 연기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북한의 비핵화를 놓고 압박과 유인책을 동시에 쓰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4. "몰카 신고했다가 2차 피해" 주장

몰카 범죄 피해자들이 조사 과정에서 경찰로부터 2차 피해를 당했다는 주장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몰카를 찍거나 성추행을 한 범죄자를 발견해 신고해도 경찰에서는 오히려 '뭐가 수치스럽냐'는 식으로 반문했다는 주장인데, 오늘 이슈플러스에서 짚어봅니다.

5. 신태용호 '공격 축구'로 반전 노린다

우리 축구 대표팀이 오늘 밤 12시 멕시코와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을 치릅니다. 스웨덴과 1차전에서 0-1로 진 대표팀은 오늘 멕시코에 지면 사실상 조별리그에서 탈락하게 됩니다. 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수비에 치중했던 지난 경기와 달리 공격 축구로 반전을 노리겠다는 각오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