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2-23 20:05 수정 2018-02-23 22: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방카 청와대 만찬…'메시지' 주목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이 오늘(23일) 방한했습니다.

[이방카 트럼프/미국 백악관 보좌관 : 강하고 지속적인 한미 동맹을 재차 확인하기 위해 왔습니다.]

지금 청와대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방카 보좌관과의 만찬이 진행 중인데 북미대화나 남북정상회담 등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의 어떤 메시지를 들고 왔는 지 주목됩니다.

2. 김영철 방남에 비핵화 등 '의제' 관심

평창올림픽 폐회식에 참석할 북측 고위급대표단에 대남정책을 총괄하는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이 포함되면서, 사실상 남북 고위급회담이 이뤄질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비핵화 논의뿐 아니라 이산가족 상봉 등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여러 의제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평창 모레 폐회…최다빈 7위로 선전

평창올림픽이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여자 피겨의 최다빈 선수는 올림픽 첫 무대에서 세계 7위에 오르며 감격에 젖었습니다. 모레 폐회식은 드론쇼와 K팝 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됩니다.

4. 문화계 '미투' 확산…잇단 실명 폭로

성폭력 피해를 폭로하는 '미투' 운동이 문화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배우 조재현 씨가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고 중견 배우 오달수 씨, 사진작가 배병우 씨에게 성폭력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들도 제기됐습니다.

5. 김수남도 '피의자'…탈락 뒤 재청탁도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 에 대한 외압 여부를 조사하는 검찰이 최근 청구한 압수수색 영장에 김수남 전 검찰총장을 피의자로 적시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당시 국회의원 청탁이 있었던 합격자들 중에는 한 차례 떨어진 뒤 재청탁을 통해 합격했던 경우도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후쿠시마산 수입금지 패소…불안 확산

한국이 일본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분쟁에서 일본에 패소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곧바로 상소하겠다고 밝혔지만 위험성 검증이 되지 않은 일본 수산물이 식탁에 올라 올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