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장영상] 안철수 "당 대표직 걸고 '통합' 투표 제안"

입력 2017-12-20 14:57 수정 2017-12-20 2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당내 찬반 논란이 불거진 바른정당과의 통합 문제와 관련, 전 당원 투표를 제안했습니다. 아래는 안 대표의 오늘(20일) 긴급 기자회견 영상입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표 (오늘)]

오늘 저는 결연한 각오로 국민의당 당대표 직위와 권한을 모두 걸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한 전 당원의 의견을 묻고자 합니다. 통합에 대한 찬반으로 당대표에 대한 재신임을 묻겠습니다.

통합에 대한 당원 여러분의 찬성 의사가 확인되면 저는 단호하고 신속하게 통합 절차를 밟아나가겠습니다. 신속한 통합 작업 후 저는 새로운 당의 성공과 새로운 인물 수혈을 위해 백의종군하겠습니다.

만일 당원의 뜻이 통합 반대로 확인될 경우 그 또한 천근의 무게로 받아들여 당대표직을 사퇴함은 물론, 그 어떤 것이라도 하겠습니다.

당원 투표 절차는 즉각 개시될 것이고 신속하게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그 방식은 이미 객관성이 검증돼 각 정당들이 당대표 선출 등에 쓰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대표직 걸고 바른정당과 통합 전당원투표 제안" 안철수, 11시15분 거취포함 통합관련 회견…전당원투표 제안할듯 안철수 "바른정당 통합않으면 민주당이 '의원 빼가기' 공작할것" 야 3당 연일 '중 홀대론' 포문…민주 "성과 폄훼 시도" 안철수 "한중정상회담에 자괴·모멸감…홍준표도 나은 것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