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계파가 정권 잡으면 후진국으로 추락"

입력 2017-03-24 14:18

"박근혜 정부도 계파정치 때문에 실패"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정부도 계파정치 때문에 실패"

안철수 "계파가 정권 잡으면 후진국으로 추락"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4일 "(박근혜 정부에 이어) 또 다른 계파가 정권을 잡으면 같은 일이 벌어진다. 무능하고 부패할 것이다. 한 번 더 무능하고 부패한 정권이 들어서면 우리는 후진국 추락할 수 있다"고 문재인 전 대표를 위시한 더불어민주당 친문계를 우회 비판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전북 익산의 한 중식당에서 열린 익산 갑을 지역위원회 오찬 간담회에서 "계파정치는 끼리끼리 나눠 먹는 것이다. 전국의 많은 인재를 제대로 못 쓰고 계파 내에서 무능한 사람을 써서 대한민국이 이런 지경이 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의 실패 원인은 박 전 대통령 자신의 문제도 있지만 계파정치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누가 더 정직한가, 누가 더 유능한가, 누가 더 미래를 잘 준비할 수 있는가, 누가 더 책임져왔는가, 누가 더 계파 얽매이지 않고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할까 국민들은 현명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경선 투표 지지를 호소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이재명, 문재인 말 바꾸기 공세…"신념이 없어서" 안희정 "문재인의 화법, '나만 옳다'는 식" 문재인, SNS로 대선 출마 선언…"정권교체, 국민이 한다" 우상호 "대우조선 자금투입, '세월호 인양' 틈타 기습 발표" 박영선 "문재인, 유출 불가피? 알면서 선거 진행했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