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번엔 '나팔바지'로…싸이, 3년 만에 정규앨범 발표

입력 2015-11-30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가수 싸이의 소식도 뉴스가 됐습니다. 월드 스타가 된 후 3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냈는데요. '강남스타일'에 이어서 또 다른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2012년 '강남스타일'로 세계적 스타가 된 가수 싸이.

내일(1일) 일곱번째 정규 앨범을 발표합니다.

하루 전인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타이틀곡을 미리 선보였습니다.

총 9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나팔바지'. 펑크 장르의 복고풍 댄스곡입니다.

해외 활동 당시 만든 노래 '대디'는 해외 팬들을 겨냥한 또 다른 타이틀곡입니다.

[싸이/가수 : (곡을 완성하기까지) 19개월이 걸렸어요. 이렇게 애먹였던 곡은 처음인 것 같아요.]

'강남스타일' 열풍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라 부담감도 컸습니다.

[싸이/가수 : 강남스타일의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요즘 강남도 잘 안나가요. 강남보다 못할 텐데, 이렇게 쓰면 외국 분들이 못 알아들을 텐데 제 머릿속에 너무 많은 사공들이 있어서 그 사공들을 한명으로 정리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싸이는 내일 앨범 공개를 시작으로 연말엔 공연을 통해 국내 팬들을 만납니다.

관련기사

신해철 헌정곡 공개한 싸이 "형이 말하던 것 정리한 곡" 싸이 컴백 '기대만발'…12월 1일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상영관 확보 힘들었던 저예산·예술외화 27편, 다시 본다 장진 "장진스러움, 외면당할 때도 있지만 계속 가져갈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