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가정집에서 2미터가 넘는 초대형 어항이 터졌습니다. 그 물이 집안 곳곳으로 쏟아졌습니다. 재산 피해가 수천만 원으로 추산됩니다. 그런데, 사고..
[앵커]특수고용직인 정수기 방문 점검원으로 일하던 60대 남성이 최근 고독사를 한 채 발견됐습니다.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두 달 전부턴 기업이 ..
[앵커]5·18 민주화운동 당시 옛 전남도청 앞에서 집단 발포를 하기 직전의 모습이 새로 공개됐습니다. 장갑차 기관총에 실탄이 장착돼있는데, 당..
[앵커]원숭이두창 감염 의심 사례가 국내에서 나와서 이 소식부터 전해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모두 2명으로 외국인 한 명은 음성 그리고 내국인 한 명..
조순 전 경제부총리.〈사진=연합뉴스〉 조순 전 경제부총리가 오늘(23일) 별세했습니다. 향년 94세. 의료계에..
[앵커]전파력이 낮다? 치명률은 높다? 여러 얘기들이 있습니다. 걸리면 나타난다는 증상도 새롭게 보고되고 있습니다.어떻게 전염되고, 신체에 어떤 변..
〈사진=JTBC 캡처〉전국 대규모 하수처리장 27곳에서 필로폰 등 불법 마악류 성분이 검출됐습니다.오늘(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지난해 4월부..
평소 알고 지낸 중년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유기를 도운 공범마저 살해한 권재찬(52)이 14일 오전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경찰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오늘(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에 탑재된 카메라가 촬영한 누리호 비행 과정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사진=JTBC 캡처〉 모기를 퇴치하는 데 살충제보다 맨홀 덮개·환기구 틈새 등을 막는 게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연구..
뉴스 뒤에 숨은 이야기 백브리핑 시작합니다.첫 번째 브리핑 < 청사 앞 'X'의 이유 > 입니다.충북도의회 앞에 선 한 남성, 청사로 들어가려다 막히자 봉..
[앵커]연쇄살인범 권재찬이 1심에서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형을 집행하지 않는 사실상의 '사형제 폐지국'이지만 법원은 잔혹하고 계획적인 범죄였다..
고양경찰서 (출처=JTBC 뉴스룸) 경기 고양시의 한 화훼농원에서 실습을 나온 대학생이 기계에 끼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
[앵커]실패를 했는지는 모르지만, 사기를 친 건 아니다라는 취지의 이 주장. 시가총액 50조 원이 증발해버린 가상화폐 테라와 루나, 이 코인을 만든 권..
[앵커]초임 소방관이 스스로 세상과 등졌습니다. 직속 상관인 팀장의 갑질과 괴롭힘 때문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팀장은 직위가 해제됐고, 감사를 ..
서해에서 피격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 이대준 씨의 유족이 대통령기록관에 낸 사건 관련 정보 공개 청구에 대해 "해당 정보가 검색되지 않는다"는 답..
[앵커]윤석열 정부는 '주 52시간제'를 손보겠다고 했습니다. 노동 부문에 대한 첫 번째 정책 방향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되면 주 90시간까지도 몰아서 ..
올해 첫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내일까지 강한 비가 예보된 가운데, 정부는 호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대비에 나섰습니다. 〈사진=연합뉴스〉 행정안전부..
[앵커]원숭이두창 확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독일에서 들어온 우리 국민입니다. 입국하자마자 의심 증상을 신고해 곧바로 격리 병상에 옮..
오늘(23일) 오후 윤 대통령 자택 앞 시위 현장에 스피커가 놓여 있다.〈사진=연합뉴스〉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 자택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