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에 의해 체포됐던 자 레이의 4살 딸과 2살, 13살 조카. 〈사진=이라와디〉현지시간 7일 미얀마 매체 이라와디와 미얀마 나우는 "미얀마 군부가 5일 ..
[앵커]미·일 정상회담이 다음 주 예정돼 있는데요. 이를 앞두고 미국 법대 아시아계 학생들이 백악관으로 편지를 보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
[앵커]지금 미얀마 양곤엔 CNN 취재기자가 전 세계 외신 가운데 유일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군부 허락을 받고 취재를 시작했지만, 취재가 자유롭지 못한..
[앵커]미얀마에서는 곳곳에 붉은 페인트를 뿌리는 '피의 시위'가 시작했습니다. 수백 명의 목숨을 앗아간 군경의 유혈 진압에 항의하는 의미입니다. 시..
[앵커]미얀마 군부는 반대 입장을 가진 인사들에 대한 탄압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있더라도 막무가내입니다. 실제 영국에 있는 미얀마..
1. 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 임박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이 가까워졌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7일 교도 통신에 따르면, 스가 요..
[앵커]가난을 피해서 미국으로 향하는 중남미 출신 이민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미국과 멕시코 국경지대에선 혼자 넘어온 네 살짜리 또 6개월 된 아기도 ..
[앵커]어제(29일)에 이어 오늘도 미얀마 시민들의 인터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시위를 하다 체포돼서 20일 넘게 갇혀 있었던 청년들은 감옥 안의 참상..
[앵커]미얀마 소식 오늘(6일)도 있습니다. 군부가 시민들을 향해 저지르고 있는 각종 만행들을 잇따라 전해드렸었는데, 스스로 군대를 빠져나온 한 군 ..
[앵커]백신 접종을 서둘러 시작한 나라들은 서서히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영국은 총리가 다음 주에 펍에서 맥주를 마시겠다고 했고 다..
[앵커]지난 2월 미국에서 있었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의 교통사고는 과속 때문이었던 걸로 결론 났습니다. 내리막 커브길에서 브레이크 대신, 가속 ..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전용우의 뉴스ON'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방송 : JTBC 전용우의 뉴스ON / 진행 : 전용..
[앵커]군부의 만행이 날이 갈수록 잇따르고 있는 미얀마 상황 연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시민들이 갇혀 있는 감옥 안의 참상도 전해졌습니다.김지아 기..
[앵커]새로운 대북 전략을 짜고 있는 미국의 입장이 또 전해진 게 있는데요. 북한이 또 도발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백악관이 여전히 북한과 외교로 풀..
"미얀마 시민은 당신의 도움이 시급합니다. 인터넷 연결망을 열어주세요." 미얀마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이메일 캡처. 송신자는 테슬라 직원인 미얀마인, ..
[앵커]자신의 초장기 집권을 가능하게 만든 법에 최종 서명한 푸틴 러시아 대통령 소식도 있습니다. 2024년 선거에 나가서 6년씩 두 번 더 대통령이 된..
[앵커]백신을 빠르게 맞으면서 상황이 좋아지는 듯한 나라도 있습니다만, 그보다 더 많은 나라들에서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하루에..
유럽의약품청 고위관계자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과 희귀 혈전증의 연관성을 주장하고 나섰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백신 책임자인 마크로 케..
[앵커]더 이상은 안 된다는 목소리가 시민들 사이에서 정치권에서도 높아지고 있지만, 결코 멈추지는 않고 있는 아시아계 증오범죄 소식도 있습니다. 최..
1. BTS, 그래미 최초 '단독 공연'…수상은 불발BTS가 노래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그래미 시상식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도 레이디 가가와 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