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반려동물이 확인됐습니다. 집단감염이 일어난 한 기도원에서 살던 '새끼 고양이'인데요. 주인을 통해 ..
[앵커]이용구 법무부 차관이 택시기사를 폭행한 사건을 경찰이 봐주기 수사 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앞서 경찰은 사건을 마무리한 이유를 밝히면..
[앵커]엄마 손에 목숨을 잃은 8살 아이와 슬픔으로 세상을 떠난 아빠의 사건에는 제도적인 문제도 발견됩니다. 혼외로 아이가 태어나면 엄마만 출생신고..
[출처-JTBC, 청와대 국민청원]버스 뒷문에 옷이 끼어 사망한 승객의 유가족이 대중교통의 안전을 보장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
[앵커]종교단체가 운영하는 대전의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12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먼저 학생 두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어서 진행된..
[앵커]어젯밤(22일) 서울에서 남녀 두 명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으슥한 골목길도 아니고, 사람 많은 큰 길가에서 순식간에 벌어진..
[앵커]강원 지역의 한 공무원이 남의 건물 주차장에 차를 댔다가 빼달란 요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술에 취한 채로 와서 건물주에게 욕을 퍼붓더니 '어..
[앵커]3주 뒤에 있을 설 연휴 때 고향에 가도 될지, 차례는 어떻게 지낼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 겁니다. 5명 이상 모이지 못하게 하는 걸 계속할지 말지..
[앵커]코로나로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 속에 있는 분들, 또 있죠.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고 있을 '의료진'입니다. '영웅'이라고 치..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서 흉기를 휘둘러 남녀 두 명을 숨지게 한 중국 동포 A씨 등 두 명이 구속됐습니다.법원은 24일, 이들이 증거를 인멸..
파기환송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사건을 수사한 박영수 특별검사팀 양측 모두 재상고하지 않고 판결을 받아들이기로 했..
[앵커]코로나19 확진자, 어제(22일)만 해도 345명으로 두 달만에 가장 적었는데 딱 하루 만에 바로 다시 4백명대로 늘어났습니다. 목욕탕, 병원, 스크린..
[앵커]아무 이유도 모른 채 엄마 손에 목숨을 잃은 8살 아이와 슬픔을 견디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아빠를 두고 많은 시민들이 충격에 빠져 있습니..
[앵커]오픈마이크, '보호종료아동' 연속 기획 두번째 시간입니다. 20명 정도 인터뷰하며 아주 짧게나마 이들의 삶을 들여다봤는데요. 가장 안타까웠던 ..
[앵커]정부가 관리하는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무려 1천 2백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죠. 외부와 철저히 단절된 이 안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이렇..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뉴스룸'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방송 : JTBC 뉴스룸 / 진행 : 서복현[앵커]최근 웹툰 ..
[앵커]자전거 체인을 휘두르더니 아예 도로를 막아섭니다. 어제(24일) 저녁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20분 정도 이어진 일입니다. 결국 경찰에 붙잡혔는데,..
[앵커]인천의 국공립 어린이집 교사들이 아이들을 학대하는 영상입니다. 장애가 있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지금 교사 전원이 학대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
[앵커]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죽음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특수고용직 40대 굴착기 기사가 광산이 무너지며 매몰돼 목숨을 잃었습니다. 하..
정부가 해를 넘겨 지속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올해 9월까지 전 국민의 70%에 대해 백신 접종을 완료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