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해호소인' 표현 3인, 박영선 캠프 사퇴…"피해자께 사과"

입력 2021-03-19 07:47 수정 2021-03-19 09:26

국민의힘 ""정략적 손절"…공세 이어가
박원순 피해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신고 당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민의힘 ""정략적 손절"…공세 이어가
박원순 피해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신고 당해


[앵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불렀던 더불어민주당 의원 3명이 결국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를 떠났습니다. 피해 여성에게 2차 가해를 했다는 비판을 받아온 고민정, 진선미, 남인순 의원입니다. 이틀 전 피해자가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서 이들 3명의 징계를 민주당에 촉구한 지 하루 만입니다. 문제의 여성 의원들은 용서를 구하면서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했지만, 일부 여당 지지자들은 17일 기자회견을 문제 삼아 피해자를 선거법 위반으로 신고했습니다. 해당 의원들의 사퇴를 비판한 국민의힘은 박영선 후보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강버들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변인직을 맡았던 고민정 의원을 시작으로 공동선대본부장이었던 진선미 의원과 남인순 의원이 어제(18일)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캠프를 떠났습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불러 비판을 받아왔는데, 결국 사과를 남겼습니다.

전날 기자회견에 나선 피해자로부터 이들을 '따끔하게 혼내 달라'는 요구를 받은 박 후보는 고 의원의 사의 표명 이후 소셜미디어에 '하늘이 잿빛', '통증이 가슴을 뚫고 지난다'고 적었습니다.

국민의힘은 해당 의원들의 사퇴를 '정략적 손절'이라고 평가하며 당 차원의 징계와 박 후보 사퇴까지 요구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기자회견 이후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거듭 사과의 뜻을 밝히고 있지만, 일부 여당 지지자들은 피해자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피해자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한 겁니다.

'피해 사실을 왜곡하고 상처 준 정당에서 시장이 선출됐을 때 제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든다'는 발언을 문제 삼았습니다.

복수의 신고를 받은 선관위는 사실관계 확인에 들어갔습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 영상그래픽 : 김정은)

관련기사

박원순 피해자에 박영선 "짊어지겠다"…오세훈 "사퇴로 사과하라" 박원순 피해자 첫 회견…보궐선거 앞둔 정치권 파장은? 박원순 피해자 "그분 위력 여전…일상 돌아가기 위해 용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