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10년 만에 서울시장 출마 선언…안철수 겨냥

입력 2021-01-13 21:11 수정 2021-01-14 01:02

'통합론 주장' 정진석도 "안철수, 계속 간만 본다"
민주당, 우상호·박영선 등 후보군 사이 신경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통합론 주장' 정진석도 "안철수, 계속 간만 본다"
민주당, 우상호·박영선 등 후보군 사이 신경전

[앵커]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국민의힘과 안철수 대표 사이의 다툼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안 대표가 "간만 본다"는 비난이 나왔고, 안 대표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011년 이후 10년 만에 서울시장 도전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을 야권 단일후보로 만들어달라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날을 세웠습니다.

[나경원/전 국민의힘 의원 : 중요한 정치 변곡점마다 결국 이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겠습니까.]

그동안 안 대표와 단일화를 위해 당내에서 앞장서 온 이들도 입장을 좀 바꿨습니다.

'통합론자'였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안 대표를 향해 "계속 간만 본다"고까지 했습니다.

[정진석/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 왜 중도층은 자기가 독점하고 있는 듯이 그렇게 얘기하느냐 이거야. 아니, 기호 4번 단일화라는 게 승률을 높이는 방식입니까. 승률을 높이는 방정식이에요?]

샅바싸움이 길어지면서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강경 회의론'이 당내 전반에 퍼진 듯한 분위기입니다.

이렇게 달라진 국민의힘 기류에 안 대표는 불쾌한 기분을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안철수/국민의당 대표 :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나중에, 최후에 단일후보가 선출되더라도 모든 지지자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일화를 어떤 한 정당 차원에서 생각해서는 안 된다며, 국민의힘 합류에 또 다시 선을 그으며 한 말입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에서는 후보군들 사이의 신경전이 진행 중입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시간을 더 달라는 입장이고,

[박영선/중소벤처기업부 장관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 그(출마) 이야기는 좀 이제 당분간 그만했으면 좋겠는데요. 제가 그냥 1월 안으로 결정하겠다고 말씀을 드렸고요.]

이미 출마 선언을 마치고 공약까지 발표 중인 우상호 의원은 "빨리 경선 일정을 발표하라"고 당을 압박했습니다.

관련기사

안철수로 후보 단일화?…국민의힘서 쏟아진 '견제구' 김종인 "안철수 지지율 의미없어…단일화 안돼도 승리" 안철수 만난 홍준표 "YS처럼 빈구석 있어야 사람 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