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집밥' 백종원 만두전에도 시선고정

입력 2015-07-09 08: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집밥' 백종원 만두전에도 시선고정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이 화제다.

먼저 녹두빈대떡을 만들기 위해서는 녹두를 깨끗이 씻은 후 물에 담가 8시간 이상 불려야 한다.

이어 녹두를 손바닥으로 비벼,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비벼 껍질을 벗긴 후 찬물에 2~3회 헹궈 껍질을 제거한 후 쌀은 깨끗이 씻은 후 1시간 정도 불린다. 믹서기에 녹두·쌀·물·소금 약간을 넣고 곱게 간다.

다음으로 대파는 가운데 심지를 제거하고 5cm 길이로 채 썰고, 볼에 돼지고기와 돼지고기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숙주는 끓는 물에 데친 후에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꼭 짠다. 3cm 길이로 썬 후 숙주 양념재료에 조물조물 무친다. 이어 배추김치는 속을 털고 1cm 폭으로 썬다. 배추김치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마지막으로 큰 볼에 녹두 간 것, 돼지고기, 숙주, 고사리, 배추김치를 넣고 골고루 버무리고,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씩 올려 도톰하게 편 후 위에 홍고추를 올린다.

이어 앞뒤로 약한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맛있는 녹두빈대떡이 완성된다. 완성된 녹두빈대떡은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한편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과 더불어 과거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독특한 만두전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집밥' 백종원 만두전에도 시선고정


지난달 3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 7회에서는 '후루룩~ 국수 먹기 좋은 날' 특집으로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김구라, 윤상, 손호준, 박정철 네 명의 제자들에게 국수를 만드는 비법을 전수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비빔국수를 만든 후에 "이것과 어울리는 음식이 있다" 고 말하며 시선을 끌었다.

이어 백종원은 코팅된 프라이팬에 냉동만두를 나란히 올리고 기름을 두른 후 밀가루(부침가루나 전분가루도 가능) 한 숟가락을 물 반 컵(종이컵 기준)에 따르고 잘 섞어놓았다.

이후 가루가 풀어진 물을 프라이팬에 붓고 잘게 썬 파를 위에 뿌려준 뒤 뚜껑을 닫고 기다리며 만두전을 완성시켰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 = 중앙포토DB / '집밥 백선생' 캡처]

'녹두빈대떡 만드는 법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두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