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멜론 효능, 우리가 몰랐던 다양한 효능 화제

입력 2015-07-24 11: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멜론 효능, 우리가 몰랐던 다양한 효능 화제


멜론 효능이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멜론은 열대식물로 국내에서는 온실에서만 재배되며 7월에서 10월까지 수확한 것이 가장 맛있다. 또한 멜론은 농부의 정성과 기후 및 토양 조건에 따라 그 맛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우리가 먹는 참외는 서구에서 별로 인기가 없다. 같은 박과 과일인 멜론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멜론은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약간 다르다. 베타카로틴은 머스크멜론, 프린스멜론, 석장멜론 순으로 많이 들어 있고, 터핀과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타카로틴은 오렌지색을 띠는 과육 속에 많이 들어 있으므로 영양성분으로 따지면 연두색 멜론보다는 오렌지색 멜론이 더 좋다.

멜론은 당도가 높은 것을 우선으로 치는데 아삭한 맛이 나면서도 향과 당도가 모두 뛰어난 것을 꼽는다. 100g당 38kcal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멜론 과육에 있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비타민 A의 모체가 된다. 멜론 과육에 들어 있는 프로토펙틴이라는 성분이 분해되면 부드럽고 연해지며, 향기 성분이 그때 만들어진다. 멜론에는 구연산이 조금 들어 있어서 새콤한 맛은 없다.

멜론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신체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며 항암작용, 잇몸 건강, 피부미용 등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칼륨 함유량이 높아 이뇨작용과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좋고, 입 냄새를 없애준다.

프랑스 아비뇽 소재생명공학 회사 바이오 노브에 따르면 멜론 추출물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개선,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삶의 질까지 향상시킨다고 전해진다.

온라인 일간스포츠│사진 중앙포토DB
'멜론 효능' '멜론 효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