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KT, 올해 KS-QEI 이동전화 분야서 1위

입력 2014-09-19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KT, 올해 KS-QEI 이동전화 분야서 1위`2014 한국품질만족지수`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된 KT의 마케팅부문 통화사업당당 한준석 상무(왼쪽)와 한국표준협회 회장인 동국대 백수현 석좌교수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한 품질 측정 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이다.

KT는 "KS-QEI 이동전화 부문 1위 선정은 타사보다 늦게 LTE 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 구축, 일반 와이파이보다 3배 빠른 '올레 기가 와이파이' 제공, 7만원대 요금으로 유·무선 음성 무제한 통화 및 데이터 무제한의 혜택을 제공하는 '완전무한(LTE)' 요금제, 스펀지 플랜·좋은 기변·다양한 제휴 상품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KT는 "'올레 인터넷'은 광통신망이 전화국에서부터 각 가정까지 100% 연결된 FTTH를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또 "최근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올레 인터넷 다이렉트'를 출시하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기반을 확립해 국내 1위 자리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KT 고객최우선경영실 김철수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