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미 한인 교수 숨진 채 발견…용의자는 10대 남녀

입력 2020-07-26 20:05 수정 2020-07-26 2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미 한인 교수 숨진 채 발견…용의자는 10대 남녀

미국 애리조나주립대 채준석 교수가 실종된 지 4개월 만에 한 쓰레기 매립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채 교수를 살해한 혐의로 18세 남녀가 붙잡혔는데, 아직까진 정확한 범행 동기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 "승차 거부 택시회사에 60일 영업정지…처분 정당"

승차를 거부하고 손님을 중간에 내리라고 해서 60일간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택시회사가 '처분이 부당하다'며 서울시를 상대로 소송을 냈지만 결국 졌습니다. 법원은 "승차 거부는 택시의 본질적 기능을 저해한다"며 서울시 손을 들어줬습니다.

3. 미 '100% 온라인 수강' 신입 유학생 입국 금지

미국 정부가 새 학기 수업을 모두 온라인으로만 수강하는 신입 유학생들의 입국을 막기로 했습니다. 다만, 기존 유학생들은 미국에서 100% 온라인 수강을 하더라도 비자가 유지됩니다.

4.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에 '인수 재실사' 요구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상황을 다시 점검하기 위해 12주 정도 재실사를 하자"고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에 요구했습니다. 현산 측은 "거래 종결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다"며, "차입금이 급증한 점 등을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트럼프 '비자 전쟁'…"중국 공산당원 입국금지 검토" 미국, 유학생 비자 취소 조치 철회에 "휴…다행" "아직 불안" 미 '유학생 비자 제한' 후폭풍…대학·주지사들 소송 제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