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괴물' 전국 자체 최고 5.5%, 꼬리를 물고 터지는 반전!

입력 2021-03-21 17: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괴물' 전국 자체 최고 5.5%, 꼬리를 물고 터지는 반전!

'괴물' 천호진의 죽음을 마주한 신하균과 여진구의 처절한 눈물이 시청자들을 뒤흔들었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괴물'(연출 심나연,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 10회 시청률은 전국이 자체 최고인 5.5%, 수도권 6.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폭발적 반응을 이어갔다.

이날 연쇄살인범 강진묵(이규회 분)의 자살교사 혐의로 체포됐던 남상배(천호진 분)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며 충격을 안겼다. 끝나지 않는 비극 앞에 이동식(신하균 분)과 한주원(여진구 분)은 처참히 무너져 내렸고, 진실 추적의 판도는 또다시 뒤집혔다.

남상배의 체포로 만양의 분위기는 뒤숭숭했다. 이동식은 동생 이유연(문주연 분)의 사체를 뒤로하고 남상배에게 향했다. 강진묵을 죽인 인물이 이유연 사건의 진범이거나, 과거 사건과도 깊은 연관성이 있을 수 있는 상황. 하지만 이동식은 남상배를 조금도 의심하지 않았다. 진술 조사실에서 마주한 그에게 형식적인 질문만 던지고는 "여기서 왜 이러고 있어요. 내가 아저씨 잘못되는 것까지 봐야 해요?"라며 울분을 터트렸다. 그리고 소장실에 증거를 가져다 둔 것이 한주원임을 직감하고 그를 찾아갔다. 낚싯줄과 시체 검안서는 왜 가져다 놓은 거냐고 묻는 이동식에 한주원은 "왜 그랬는지 그게 그렇게 중요한가?"라며 과거 이동식이 했던 물음으로 되받아쳤다. 또한, 만양 사람들을 향한 이동식의 절대적인 믿음을 조목조목 파고들며 "그 사람들은 당신에게 감추는 게 하나도 없을까?"라고 현실을 직시케 했다. 이동식은 한주원이 무언가를 파헤치기 위해 자신의 방식을 고스란히 답습, 도발하고 있음을 간파했다.

한주원의 도발에 이동식은 기꺼이 날을 세웠다. 강진묵 사망 당일 유재이(최성은 분)가 경찰서에서 누군가를 목격한 것을 알아내고, 그게 남상배냐고 물었다. 한번 불씨를 지핀 의심은 거세게 타올랐다. 이유연의 사인이 교통사고일 가능성이 높다는 부검 결과가 나온 것. 여러 번 치인 흔적은 의혹을 더했다. 이유연은 강진묵이 죽인 게 아님이 확실해졌다. 이에 이동식은 자신에게 무언가를 감춘 남상배를 파고들 수밖에 없었다.

한주원 역시 남상배를 집요하게 쫓았다. 소장실에 놓인 증거들은 누구나 접근 가능하다는 점에서 별다른 효력을 갖추지 못했고, 남상배는 긴급 체포 72시간이 지나 풀려났다. 집으로 향하던 그는 이동식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포착하고 방향을 틀었다. 경찰청에 이어 외딴 폐차장으로 향한 남상배. 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위기가 닥쳤다. 누군가에 의해 머리를 가격당한 후 납치된 것. 위치 추적 장치를 통해 남상배의 뒤를 밟던 한주원은 충격에 빠졌다. 이동식에게 급하게 지원 요청을 하며 "제가 꼭 막을 겁니다. 남소장님 구하고, 범인이 누구든 꼭 잡을 겁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동식과 한주원은 남상배의 싸늘한 죽음과 마주했다. 두 남자의 뜨겁고도 처절한 눈물은 새 국면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이동식과 한주원은 결정적 변곡점에 놓였다. 남상배의 죽음은 또 다른 비극적 사건의 시작을 알렸다. 진실을 감추려는 자는 누구일까. 남상배의 죽음은 강진묵 사건까지 통째로 뒤집어 놓았다. 또한 남상배, 강진묵의 연이은 죽음은 이유연 사건과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한주원은 누구를 낚기 위해 이동식의 방식으로 그를 도발한 것인지, 이들이 쫓는 괴물에 이목이 쏠린다.

이유연 사건의 실마리도 서서히 풀리기 시작했다. 교통사고라는 부검 결과는 충격 그 자체였다. 박정제(최대훈 분)가 이유연의 마지막 목격자라는 사실도 반전을 안겼다. 박정제는 이유연의 사체를 마주하고 과거의 트라우마가 깨어났다. 사건 당일 함께 있던 이유연을 홀로 보낸 것이 그의 죄책감을 자극했다. 그렇다면 이유연 실종 이후 사슴 모습의 사람을 죽였다며 난동을 부린 것 역시 이와 관련이 있을까. 그리고 왜 마지막 목격자라는 것을 이동식에게 숨기고 있는 것인지도 궁금해진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괴물'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괴물' 여진구의 충격 엔딩! 더 치밀해진 반전의 2막 '괴물' 신하균X여진구, 천호진 정조준 → 거대한 진실 향해 진격 '언더커버' 지진희에 총구 겨눈 김현주…2차 티저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