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불고기 양념 만드는 법, 백종원이 공개한 만능 고기 소스 '예술이네'

입력 2015-10-08 0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사 이미지

불고기 양념 만드는 법이 올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불고기 양념을 만들 때는 간장 5큰술(75ml)과 양파 1/6개(30g), 대파 5cm(10g),키위 1/3개(30g), 설탕 2큰술(20g), 마늘(다진 마늘) 1큰술(10g), 후추(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15ml), 깨 1작은술(3g)이 필요하다.

먼저 푸드 프로세서에 양파, 대파, 키위를 넣고 곱게 간 후 간장, 설탕, 마늘, 후춧가루를 넣고 한 번 더 간다. 이후 참기름과 깨를 넣고 골고루 섞으면 완성이다.

달짝지근 짭조름하게 양념한 불고기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불고기의 양념 특유의 짠맛과 숙성된 맛은 입맛을 회복시킨다. 하지만 염분의 함량이 높고 당분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 과잉 섭취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한편 이 가운데 백종원의 고기 만능소스 레시피도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2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선생 백종원이 고기용 만능소스를 전수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내가 만든 만능 간장 소스가 있다. 닭, 돼지, 소 갈비용 모두 다 가능하다. 말 그대로 만능 소스다”라고 전해 시선을 모았다.

백종원이 공개한 만능소스 레시피는 간장 2컵, 물 2컵, 맛술 1컵, 설탕 1컵, 간마늘 반 컵, 다진 생강 1숟갈, 파 1컵을 그릇에 부어 잘 섞어준다. 이어 백종원은 참기름을 추가하면서 “많이 넣을수록 맛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넣으면 쓰다”면서 1/3 컵을 넣어 완성 시켰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불고기 양념 만드는 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