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7-29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남기 부총리 또 "집값 하락" 경고

홍남기 경제 부총리가 '집값이 예상보다 더 많이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추격 매수 자제를 당부했습니다. 최고 수준에 근접한 주택 가격 적정성 지표들을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지금 당장 무리해서 집을 살 필요가 없다는 것인데, 집값이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하는 세입자들은 정부의 말만 믿다가 또다시 '내집 마련'이 힘들어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2. 미 '제로 금리' 동결 양적완화 정책 유지

미 중앙은행 연준이 제로 수준의 기준금리 동결 결정을 내리면서 경기부양을 위해 하고 있는 자산 매입의 규모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경제 상황의 진전을 언급해 초완화적 통화정책 기조에 머지않아 변화가 있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3. 오늘 1600명대…위중증 환자 급증

오늘(29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1600명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젯밤 9시까지 1514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위중증 환자는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더욱 강력한 추가 방역 대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4. '원팀' 약속했지만…토론서 또 충돌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이 모여 서로에 대한 과도한 공격을 자제하자고 약속했지만, 재개된 TV토론에서 네거티브 공방은 이어졌습니다. 이재명, 이낙연 두 주자 간의 충돌도 계속됐습니다. 

5.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2연속 금

우리나라 남자 펜싱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 이어 두 번째 금메달입니다. 4명의 선수가 각자의 몫을 충분히 했고 키가 큰 유럽 선수들에 맞서 빠른 발로 펜싱의 진수를 보여줬습니다.

6. 김학범호 8강 진출…멕시코와 격돌

올림픽에서 우리 축구대표팀은 온두라스를 상대로 6골차 대승을 거두며 조 1위로 8강에 올라갔습니다. 8강에서는 멕시코와 만나게 됐습니다. 모레 토요일 경기에서 준결승에 올라갈 팀을 가리게 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