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 백화점·마트 방역패스 해제…정부 "불편·혼란 최소화"

입력 2022-01-16 2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6일 경기도 한 대형마트에 방역패스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연합뉴스〉16일 경기도 한 대형마트에 방역패스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최근 논란이 된 상점·마트·백화점 방역 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 적용을 전국적으로 해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1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방역전략회의를 열고 방역패스 조정안을 논의한 결과 이같이 가닥을 잡았습니다.

회의에서는 상점·마트·백화점 방역패스 적용에 따른 국민 불편이 크다는 점과 방역상황이 다소 안정화된 점, 마스크를 써 비말 전파 위험성이 낮다는 점 등을 고려해 이들 시설에 대해 방역패스 철회를 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다만 '밀집도 등 시설 특성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를 고려해 방역패스 적용을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상점·마트·백화점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이 철회되더라도 면적별 인원 제한 등 다른 방역 조치가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정부는 방역패스 해제와 별개로 법원 결정에 대한 항고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방역패스에 대한 명확한 결론을 받고 향후 혼란을 방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내일(17일) 오전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주재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열어 해당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