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확진자 수 1주 새 2배로…사실상 우세종 된 오미크론

입력 2022-01-24 07: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주말,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졌습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사실상 우세종이 되면서 불과 1주 사이에 확진자가 배 가까이 급증한 건데, 이런 속도라면 설 연휴 전에 1만 명을 넘길 거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어제(23일) 일요일 하루 확진자 수도 7000명에 가까울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도 나오고 있습니다.

유미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주말 확진자 수는 7630명으로 이틀 연속 70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두 번째로 많습니다.

어제 0시부터 9시까지는 5675명으로, 오늘 발표될 확진자 수 역시 7000명 안팎이 예상됩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사실상 우세종이 되면서 불과 1주 사이에 배 가까이 급증한 겁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지난 주말 오미크론 검출률이 50%대를 넘어섰다"면서 사실상 이미 우세종이 됐다고 봐야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설 연휴 전, 확진자 1만 명을 넘길 거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전국에서 집단감염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시흥 경찰서에선 직원 2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치안 공백을 막기 위해 대체인력까지 투입됐습니다.

대부분 접종 완료자였는데, 확진자가 거의 전 부서에 걸쳐있다 보니 추가 확산 가능성이 나옵니다.

지난 12일 첫 확진자가 나온 경기도 김포의 한 교회에선 200명 넘게 감염됐습니다.

교인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교인과 밀접접촉자 등 349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했더니 절반이 훨씬 넘는 20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겁니다.

정부는 일단, 오는 26일부터 오미크론 검출률이 높은 광주·전남·평택·안성 등 4개 지역부터 오미크론 대응체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확산세가 예상보다 가팔라지면서 오미크론 대응 체계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조치가 불가피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영상디자인 : 곽세미)

관련기사

오미크론 여파 7천명대 확진…접종완료자 격리 7일로 '5차 대유행' 눈 앞으로…새 방역체계 어떻게 달라지나 오미크론 '총력 대응'…동네병원 등 현장 혼란 불가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