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태년 "'MB 국정원 사찰' 야당, 정치공작 운운은 적반하장"

입력 2021-02-18 11:48 수정 2021-02-18 16: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정책조정회의에서 국민의힘을 향해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불법 사찰 의혹에 대해 국민 앞에 진실을 고백하고 진상규명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찰 피해자들의 정보공개청구로 제출된 극히 일부의 사찰 문건만으로도 내용은 충격적"이라면서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상황이 이런데도 선거를 빌미로 '정치공작' 운운하는 것은 방귀 뀐 놈이 성내는 적반하장의 낯 부끄러운 행태"라며 "국민의힘은 연일 '저급한 정치공세', '습관성 정치공작'이라며 책임회피를 위한 전형적인 물타기를 하고 있다"며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이 최근 'MB 국정원 사찰 의혹'에 대해 "4·7 보궐선거를 앞둔 정치공세"라고 주장한 것을 비판한 것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불법사찰 의혹이 2017년 10월부터 시민단체가 국정원의 사찰성 정보 파일 공개를 요구하면서 시작된 점을 근거로 들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새삼 꺼낸 논란이 아니라는 겁니다.

김 원내대표는 "사찰 피해자 일부가 정보공개청구 소송을 냈고 대법원이 지난해 청구를 받아들여 국정원 정보를 공개토록 판결했다"며 "정보공개가 잇따라 이뤄지면서 그동안 의혹이 퍼즐처럼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게 민의의 전당 국회의 책무"라며 "민주당은 불법사찰이 대한민국에서 완전히 근절될 수 있도록 국민이 부여한 책임과 권한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