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의당 "기무사, 노골적 반란음모…철저 수사로 엄벌해야"

입력 2018-07-10 15: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의당 "기무사, 노골적 반란음모…철저 수사로 엄벌해야"

정의당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국군기무사령부 수사 특별 지시와 관련, "관계된 모든 이들을 철저히 수사해 엄벌에 처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최석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선고를 앞두고 기무사가 입안해 국방부 장관에 보고한 구체적인 진압 계획은 노골적인 반란음모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런 실행 계획을 만들도록 지시한 이와 최종 책임자가 누군지 밝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최종 책임자가 반란의 수괴"라며 "기무사뿐 아니라 일선 부대 어디까지 공유됐고, 동조한 이들은 누군지 발본색원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군홧발로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짓밟고자 했던 무도한 자들이 더이상 발붙일 곳이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독립수사단은 국기를 바로 세우고 대한민국 정통성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진 유능한 이들로 구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기무사 문건'엔…"북 도발 위협 크다"면서 전방부대 후방으로 '세월호 사찰·계엄 문건 관여' 기무사 2인자, 개혁 TF서 제외 '위수령·계엄령 문건' 관여 2인자, '기무사 개혁 TF' 참여 기무사 '위수·계엄령 검토' 문건 파장 확산…국방부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