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영선 출마 준비…10년 전 '박원순 캠프' 건물에 사무실

입력 2021-01-20 21:09 수정 2021-01-20 2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0일) 개각으로 장관직에서 물러난 여당의 박영선 전 장관은 바로 출마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JTBC 취재 결과, 10년 전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선거 캠프를 차렸던 건물에 선거 사무실을 마련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이제 우상호 의원과의 양자 대결로 여당에서도 서울시장 후보 경쟁의 막이 올랐습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박영선 전 장관은, 장관 마지막 날인 오늘도 출마 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았습니다.

[박영선/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 (앞으로 일정?) 지금 모르겠어요. 어떻게 될지…]

그런데 JTBC 취재결과, 박 전 장관은 이미 캠프 사무실을 마련했습니다.

종로구에 있는 안국빌딩 3층입니다.

[건물 관계자 : (언제 입주한대요?) 내일. 오늘 가구들 칸막이 왔고…선거사무소라고 그러더라고. (이번에 3층만 써?) 그런 모양이야, 보궐선거니까. 그때 정식 선거보다야 좀 규모가 작지 않겠어?]

이곳은 10년 전 고 박원순 전 시장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며 캠프를 차렸던 곳입니다.

당시 박 전 장관은 민주당 후보로 뽑혔지만, 박 전 시장과 후보 단일화 경선에 패한 바 있습니다.

박 전 장관은 해당 건물을 찾아 선거 운동을 돕고, 개표 결과도 함께 지켜봤습니다.

박 전 시장은 지난 서울시장 선거 때도 이곳에 캠프를 차렸습니다.

우상호 의원은 여의도에 사무실을 꾸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4년 전 대선 캠프를 차린 곳이기도 합니다.

우 의원은 내일 지상에 나와 있는 1호선 전철 구간을 전부 지하화하는 내용의 6번째 공약을 발표합니다.

두 사람의 대결이 사실상 확정되자 당에선 본격적인 바람몰이에 나섰습니다.

[김진표/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 두 사람의 경선이 아주 재미있고 수준 높은 경선이 될 거다… 축구로 치면 메시 대 호날두 격돌이다.]

민주당은 당내 경선이 시작되면 야권에 맞서 관심이 커질 걸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민주, 양자대결…'여론 우세' 박영선 vs '당원 지지' 우상호 안철수 "경선 개방" 제안…김종인 "일고의 가치도 없다" 거절 허경영 "무보수 서울시장 하겠다"…모든 벌금 '재산비례'로 공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