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종인 "문대통령 '공수처 통신조회'에 입장 밝혀야"…김기현, 면담 공식 요청

입력 2021-12-30 11:56 수정 2021-12-30 13: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최근 나타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무분별한 통신조회 문제에 대해 정부는 아무 말 하지 않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본인 의사를 피력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30일) 국회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내세운 검찰개혁의 일환으로 탄생한 공수처가 1960~70년대 유신 시절 중앙정보부와 비슷한 형태의 민간인 사찰을 했다. 문 대통령은 권력기관이 정치에 개입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다고 누차 이야기했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공수처가 통신조회를 빙자해 합법적으로 조회를 했다지만, 야당 대선후보의 부부까지 조회하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과연 공수처가 실질적으로 헌법에 보장된 국민 인권을 침해하지 않았는지 의심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진욱 공수처장을 향해선 "무분별한 민간인 사찰이 실질적으로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스스로 반성하길 바란다"며 "공수처를 이런 식으로 운영했을 때 국민 저항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그때를 상상해서 합리적인 행위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김기현 "문 대통령에 공식 면담 요청"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선대위 회의에서 "공수처가 국민의힘 의원 81명과 대선후보 및 가족, 정권에 비판적인 언론인을 무차별적으로 불법 사찰했다"며 "당 의원들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도 통째로 털어갔다는데 실로 경악할만한 범죄 행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공수처 불법사찰과 야당 탄압에 대한 문 대통령의 확실한 조처를 요구한다"며 공식 면담을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심각한 불법 사안에 대해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중단을 요구하거나 수사를 지시해도 모자란 데 거꾸로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검사를 공수처에 파견하는 것도 검토하겠다고 했다"며 "뻔뻔하기 이를 데 없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