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이준석 성상납 의혹' 추가조사…배현진, 최고위 보이콧

입력 2022-07-04 15:30 수정 2022-07-04 17: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국회사진기자단〉〈사진=국회사진기자단〉
경찰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 해당 기업 대표를 추가 조사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오늘(4일) 간담회에서 "지난주 참고인 조사가 있었는데 끝난 게 아니라 추가 조사가 있을 것"이라며 "시간 제약으로 확인해야 할 내용을 다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에서 접대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는 지난달 30일 참고인 자격으로 1차 조사를 받았습니다.

김 대표는 현재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 중입니다. 접견 시간이 정해져 있어 조사를 충분히 하지 못했다는 게 경찰의 입장입니다. 참고인 측에서도 추가 조사를 원해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대표 측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이 대표에 20차례 넘게 접대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 대표의 의혹을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철근 국민의힘 당대표 정무실장도 수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이 대표의 신상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이날 최고위원회에 불참했습니다.

배 최고위원은 중앙일보와 통화에서 "최근 당 대표 개인 신상과 관련한 당 전체의 혼란에 대해 당 지도부 일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최고위 의장인 대표의 개인 신상 문제가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렇지 않게 회의를 여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에 참석했지만 모두발언은 하지 않았습니다. 비공개회의 후 기자들과 백브리핑도 하지 않았습니다.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오는 7일 징계 심의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경찰, '이준석 성상납 의혹' 추가조사…배현진, 최고위 보이콧 ☞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광고

JTBC 핫클릭